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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5.10.28 15:46

1~100단계 / 그룹구성 / 블록성질 = 블록몬스터 스테이지 ㅋ

  • 스타히로즈 오래 전 2025.10.28 15:46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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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테이지 1~100 중 그룹별 구분

-------<A : 블록 4종>-----------

A1(1~5) : 일반 4종 -> 블록제거
A2(6~10) : 일반 4종 + 방해 -> 블록제거

1 / 01:30 / 일반블록 4종류 / 세팅 2줄 / 방해0% / 블록 20개 없애기
2 / 02:00 / 일반블록 4종류 / 세팅 3줄 / 방해0% / 블록 50개 없애기 
3 / 02:30 / 일반블록 4종류 / 세팅 4줄 / 방해0% / 블록 80개 없애기 
4 / 04:00 / 일반블록 4종류 / 세팅 5줄 / 방해0% / 블록 130개 없애기
5 / 06:00 / 일반블록 4종류 / 세팅 6줄 / 방해0% / 블록 200개 없애기 

6 / 03:00 / 일반블록 4종류 / 세팅 3줄 / 방해25% / 방해블록 15개 없애기 
7 / 04:00 / 일반블록 4종류 / 세팅 4줄 / 방해25% / 방해블록 20개 없애기 
8 / 05:00 / 일반블록 4종류 / 세팅 5줄 / 방해25% / 방해블록 25개 없애기 
9 / 06:00 / 일반블록 4종류 / 세팅 6줄 / 방해25% / 방해블록 30개 없애기 
10 / 07:00 / 일반블록 4종류 / 세팅 7줄 / 방해25% / 방해블록 36개 없애기 


-------<B : 블록 5종>-----------

B1(11~15) : 일반 5종 -> 블록제거
B2(16~30) : 일반 4종 + 방해 -> 블록제거

11 / 03:00 / 일반블록 5종류 / 세팅 3줄 / 방해20% / 블록 30개 없애기 
12 / 04:00 / 일반블록 5종류 / 세팅 4줄 / 방해20% / 블록 50개 없애기 
13 / 05:00 / 일반블록 5종류 / 세팅 5줄 / 방해20% / 블록 70개 없애기 
14 / 06:00 / 일반블록 5종류 / 세팅 6줄 / 방해20% / 블록 90개 없애기 
15 / 07:00 / 일반블록 5종류 / 세팅 7줄 / 방해20% / 블록 110개 없애기 

16 / 03:00 / 일반블록 5종류 / 세팅 3줄 / 방해20% / 방해블록 15개 없애기 
17 / 04:00 / 일반블록 5종류 / 세팅 4줄 / 방해20% / 방해블록 20개 없애기 
18 / 05:00 / 일반블록 5종류 / 세팅 5줄 / 방해20% / 방해블록 25개 없애기 
19 / 06:00 / 일반블록 5종류 / 세팅 6줄 / 방해20% / 방해블록 30개 없애기 
20 / 07:00 / 일반블록 5종류 / 세팅 7줄 / 방해20% / 방해블록 36개 없애기     


-------<C : 얼음 추가>-----------

C1(21~25) : 일반 5종 + 방해 + 얼음(1중) -> 블록제거
C2(26~20) : 일반 5종 + 방해 + 얼음(1중&2중) -> 블록제거

21 / 03:00 / 일반블록 5종류 / 세팅 3줄 / 방해5% / 얼음(1중)x7개 / 블록 100개 없애기
22 / 03:00 / 일반블록 5종류 / 세팅 4줄 / 방해5% / 얼음(1중)x12개 / 블록 100개 없애기
23 / 03:30 / 일반블록 5종류 / 세팅 5줄 / 방해10% / 얼음(1중)x20개 / 블록 100개 없애기
24 / 03:00 / 일반블록 5종류 / 세팅 6줄 / 방해10% / 얼음(1중)x26개 / 블록 100개 없애기
25 / 03:00 / 일반블록 5종류 / 세팅 7줄 / 방해15% / 얼음(1중)x33개 / 블록 100개 없애기

26 / 03:00 / 일반블록 5종류 / 세팅 3줄 / 방해5% / 얼음(2중)x5개 + 얼음(1중)x7개 / 블록 100개 없애기
27 / 03:00 / 일반블록 5종류 / 세팅 4줄 / 방해5% / 얼음(2중)x7개 + 얼음(1중)x12개 / 블록 100개 없애기
28 / 03:30 / 일반블록 5종류 / 세팅 5줄 / 방해10% / 얼음(2중)x12개 + 얼음(1중)x20개 / 블록 100개 없애기
29 / 03:00 / 일반블록 5종류 / 세팅 6줄 / 방해10% / 얼음(2중)x20개 + 얼음(1중)x26개 / 블록 100개 없애기
30 / 03:00 / 일반블록 5종류 / 세팅 7줄 / 방해15% / 얼음(2중)x25개 + 얼음(1중)x30개 / 블록 100개 없애기

-------<D : 폭탄 추가>-----------

D1(31~35) : 초단위 폭탄블록 (1~2개) + 방해 -> 폭탄제거
D2(36~40) : 초단위 폭탄블록 (3~4개) + 방해 + 얼음 -> 방해제거


-------<E : 무중력 수정>-----------

E1(41~45) : 무중력 수정(다이어 4개) + 방해 + 얼음 -> 수정제거
E2(46~50) : 무중력 수정(다이어 4개+펜타곤 5개이상) + 방해 + 얼음 -> 수정제거


-------<F : 타임어택>-----------

F1(51~55) : 방해(비율%) + 얼음 + 수정 -> 블록갯수 제거(긴급시간 내)
F2(56~60) : 방해(비율%) + 얼음 + 폭탄 + 수정 -> 블록갯수 제거(긴급시간 내)


-------<G : 타겟존>-----------

G1(61~65) : 2X2 타겟존(1~2그룹) + 방해 + 얼음 + 수정 -> 타겟존 입성
G2(66~70) : 2X2 타겟존(1~2그룹) + 방해 + 얼음 + 수정 + 폭탄 -> 타겟존 입성


-------<G : 바이러스>-----------

G1(71~75) : 바이러스 + 방해 + 얼음 + 수정 -> 바이러스 00개 퇴치
G2(76~80) : 2X2 타겟존(1~2그룹) + 바이러스 + 방해 + 얼음 + 수정 -> 타겟존 입성


-------<I : 창문 블록>-----------

I1(81~85) : 창문(2종) + 방해 + 얼음 + 수정 -> 창문 제거
I2(86~90) : 창문(3종) + 바이러스 + 방해 + 얼음 + 수정 -> 창문 제거


-------<J : 크로스 블록>-----------

J1(91~95) : 크로스(2종) + 창문(2종) + 방해 + 얼음 + 수정 -> 창문+크로스 제거
J2(96~100) : 크로스(3종) + 창문(4종) + 방해 + 얼음 + 수정 + 폭탄 -> 창문+크로스 제거

~~~~~~~~~~~~~~~~~~

<블록 성질 설명>
일반블록 3개매칭 : 3개이상으로 직선/대각선 동일색으로 매칭처리, 터지면 그 틈으로 위쪽 중력처리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(처음엔 4종, 후에 5종으로 등장)

일반블록(수정포함) 4개매칭 : 상단 1줄 제거 (단, 연속매칭 처리후 -> 결산방식)

일반블록(수정포함) 5개이상매칭 : 상단 2줄 제거 (단, 연속매칭 처리후 -> 결산방식)

방해블록 : 매칭 안됨 (공간으로 방해), 스테이지 별 비율이 있음, 발사블록에 포함됨
            (없애는 방법 => 매칭 4개, 5개등의 줄소멸 시 제거됨)

얼음블록 : 1중, 2중으로 일반블록 위에 둘러 쌓임
              -> 캔디크러쉬와 동일하게 얼음블록 포함한, 3개 매칭이 되면 쌓인 얼음블록 1중이 소멸 -> 일반(색)블록으로 복구됨
              -> 2중일 경우, 2번에 매칭으로 처리 됨 (단, 가로/세로 연결을 동시에 연결해도 2중이 아닌 1중으로만 처리 됨)
            (없애는 방법 => 매칭 4개, 5개등의 줄소멸 시 -> 얼음 표면 1중만 제거됨, 블록 자체가 사라지지 않음)
           
폭탄블록 : 동그라미 블록에 카운팅 수치가 있음 (초기세팅 -> 50, EX : 50, 49, 48, 47...0) 0초가 되면 폭팔되는 것
            : 폭발될 때 시기를 바로 하지않고, 버그를 막고자 다음블록 생성이전에 터져야 할 거 같음
              (타블록 매칭 중간에 폭탄이 동시에 터지면 버그나올 수 있음)
            : 폭탄이 터지면, 해당 색의 일반블록을 변경되지만, 주변 4방향(2가지 중 랜덤 -> 직선 또는 대각선) 모두 방해블록으로 변경
            : 단 4방향 방해블록 강제 변경 시 안되는 것
              (다른폭탄블록 / 수정블록 / 바이러스블록은 제외)
          : 4방향 방해블록으로 변경이 가능한 블록은
              (일반블록, 얼음블록, 창문블록, 크로스블록 등등)
 

수정블록(다이아) : 무중력상태, 바로 윗 행과 도킹으로 붙으면 중력처리로 변경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해당 다이어와 일반(동일색)블록 또는 동일색 수정블록을 포함 4개이상의 직선/대각선으로 연결가능하여 터져서 소멸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-> 이때 얼음블록 연결은 취급 안함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(단, 매칭 4개, 5개의 줄소멸 시 제거되지 않음)

수정블록(펜타곤) : 다이어와 완전 동일하되, 수정블록을 포함 5개이상의 직선/대각선으로 연결가능하여 터져서 소멸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초기세팅 시, 열기준 0,1,7,8 열에 등장하지 않도록 해야 함 (해당 열에 등장시 난이도 급상승)

타겟존 : 이는 블록이 아니라, 2X2칸안에 일반블록이 모여들면 터지는(일반블록과 함께 테두리가 터짐) 조건
          -> 단 모이자마자 3개 직선으로 터지면 이는 해당안됨 (터지는 조건 없이 모여야 함)
          -> 타겟존 색상에 맞는 일반블록이 모여야 함 (수정블록도 불가, 얼음블록도 이에 해당안됨)

창문블록 : 발사블록 중 하나임
            -> 일반블록/수정블록/얼음블록과 연계할 수 없음 별도의 블록으로 동일한 창문색(2X2)모이면 터지게 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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크로스블록 : 발사블록 중 하나임
                -> 창문블록과 동일한 구성이나  X자형(가운데 중심으로 대각선 4방향)으로 이어지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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